여기가...어디요...?  - 인도여행 라다크 누브라 밸리 뚜르뚝 India Ladakh nubra valley turtuk
왜 여행?(Why journey?)/Season 1 : 인도 India

여기가...어디요...? - 인도여행 라다크 누브라 밸리 뚜르뚝 India Ladakh nubra valley turtuk

728x90

승려님이 알려준 이야기에 의하면, 이 곳은 여전히 분쟁지역이기 때문에 외국인에게 방문이 허용 되지 않은 지역들이 많다고 했다. 실제로 판공 초 Pangong tso 에 갈 때도 인도 군대의 검문소를 몇 곳 지나야했었으니깐. 그러다 최근 인도 정부가 외국인 여행자들에게 개방한 지 얼마 안 된 마을이 있다고 했다. 본인도 가본 적은 없으나 사람들의 이야기에 따르면 아주 예쁜 마을이라고. 들고 다니던 론리 플래닛에도 전혀 적혀 있지 않은 장소였다. 아무 정보도 없이 현장에서 우연히 들은 추천 여행지. 이런 진귀한 기회를 놓칠 수 없지! 그 마을의 이름은 바로 누브라 밸리 뚜르뚝 Nubra valley turtuk 이라는 곳이었다. 

 

가즈아!

 

어차피 내 인도여행에는 계획이랄게 따로 없는 방랑자 같은 여행이었기 때문에, 승려님과의 대화를 가진 깊은 밤 다음 날 자고 일어나 나는 바로 이동을 위해 버스정류소로 향했다. 외국인 여행자들의 방문이 적은 여행지는 확실히 관광지와는 다른 느낌이 든다. 당장 델리만 해도 온갖 사기꾼들이 넘쳐나고 여행자들 뒤통수 쳐서 털어먹는걸 당연히 여기는 동네였으니까. 그에 반해 스피티 밸리 Spiti valley 는 정말 고요하고 차분한 여행지였다. 접근하기는 쉽지 않지만 일단 들어가면 인간미가 흘러넘치는 장소랄까. 인도가 첫 여행이었지만 그 안에서 바로 이렇게 극명한 대비를 확인할 수 있었다.

 

다행히 누브라 밸리 뚜르뚝 Nubra valley turtuk 으로 가는 버스는 쉽게 찾을 수 있어 금방 탑승할 수 있었다. 누브라 밸리 Nubra valley 나 뚜르뚝 turtuk 에 대한 이름 말고는 사진이나 다른 정보를 찾아본게 전혀 없어서 어떻게 생긴 곳일지 상상이 되지 않았다. 생각과는 다르게 뚜르뚝 turtuk 으로 가는 길은 너무 험난했다. 우박도 내리고 진눈깨비도 내리고.

 

시야가 너무 제한됐다

 

닭장차 & 쉬는시간

 

여기도 절벽가 1.5차선 도로다. 위험해...

 

나처럼 신나서 창문 밖 고개 내민 꼬맹이

 

그래도 시간이 지나니 날씨가 조금씩 나아졌다.

 

오 뭔가... 신비롭다

 

비밀장소에 저 너머 있을 것 같다

 

깊이 들어가니 이 석회수가 흐르는 척박한 땅 깊은 곳에서 농사를 짓는 사람들도 있었다.

 

이런 땅이라니

 

버스 옆에 와서 코파는걸 좋아하던 꼬맹이

 

신기하다 신기해

 

저 앞에 군인들이 서있다.

 

 

이 사람들은 대체 언제부터 여기서 이렇게 살았을까? 볼 때마다 신기하게 느껴졌다.

 

'사람들은 정말 다양한 문화와 장소 안에서 본인들만의 터전을 꾸려가고 있구나.
내가 사는 방식이 꼭 정답인건 아닐 수도 있어.'

 

그렇게 얼마간 시간이 흘러 버스 기사의 외침이 들렸다.

 

"Turtuk!"

 

드디어 뚜르뚝 Turtuk 에 도착했다. 기쁜 마음으로 신나서 내렸다. 그런데 뭔가가 이상했다. 

 

석회수만이 흐를 뿐.

 

내린 곳에는 아무 것도 없었거든.

 

의사양반...여기가...어디요...?

 

뚜르뚝 Turtuk 으로 가는 길

 

-To be continued-

 

 


 

-블로그 소개(공지) & SNS-

2021.11.07 - [Do호] - About me - 왜냐면

 

-이런 곳들을 다녀왔습니다-

 

Wandering the Earth - Google 내 지도

Places my body&soul have been.

www.google.com

 

-이 여행 에세이의 Intro-

2021.09.28 - [왜 여행?(Why journey?)] - 10년이 지나 되돌아본다. 여행이 무슨 의미냐 대체? - Intro
 

10년이 지나 되돌아본다. 여행이 무슨 의미냐 대체? - Intro

https://www.google.com/maps/d/u/0/edit?mid=1-N1zPQauIsdUi0IcywF9Xt8rpiAKGnni&usp=sharing Walking the earth - Google 내 지도 Places my body&soul have been. www.google.com [다녀왔던 곳] 내가 여기저기..

dding-life.tistory.com

728x90